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이저 토닝 부작용 색소침착

일상이야기 기록

by 아빠빠빠 2023. 10. 26. 15:09

본문

반응형

레이저 토닝 후 발생한 이러한 현상은 정상적인 것인가요?

5월에 IPL 시술을 받고 일주일 뒤에 클라리티 레이저 토닝을 했는데,

원래 없던 기미 같은 것과 색소침착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붉은 점박이도 작게 나타났어요. 이 붉은 점박이는 색소침착된 붉은 점박이로 보입니다.

얼굴 옆광대, 볼 패인 부분, 입 주변, 턱, 이마, 양옆 패인 부분 등 원래는 약간 어둡게 노란색 멍 같은 얼룩덜룩한 부분이었는데, 이제는 얼룩덜룩한 얼룩이 더 어두워진 듯합니다.

양볼과 뺨 부위도 전체적으로 색소침착이 되었는데, 각도에 따라 더 짙아지는 느낌입니다.

웨딩 사진을 찍었는데 볼터치가 원래 볼 색이 안 나올 정도입니다.

레이저 토닝 부작용 색소침착


또한, 피부의 질감이 다르게 느껴지는데, 덩어리진 부분, 울긋불긋한 부분, 색소침착이 심해진 부분, 새로 생긴 부분 등이 파운데이션을 발라도 다른 질감을 보이며, 어떤 부분은 파우더 색이 제대로 먹지 않고, 어떤 부분은 거칠어져서 밀리기도 하고, 어떤 부분은 마치 매우 건조한 듯한 질감을 띠고 있습니다.

또한, 눈코 주위에서부터 코를 따라 나비 존에 아주 작은 좁쌀 같은 것들이 엄청 많이 나타났습니다. 이게 뭔가 벌레 알처럼 생겨서 징그럽습니다.

마치 파파파팍 튀어나온 작은 점처럼 보입니다.

이렇게 된 부분이 레이저 토닝의 부작용인가요?

2달 동안 무서워서 시술을 중단했고, 저번 주에 다시 시술을 받았는데, 또 다른 색소 침착이 나타났습니다.

병원 상담원은 피부 아래에 있던 색소를 올리기 위해 피부 표면으로 보내서 치료한다고 설명하셨습니다.

그래서 원래 없던 것이 생기고, 더 짙어진다고 하셨어요.

원래 피부 아래에 있던 색소 침착이나 숨어 있던 색소는 언젠가 원래 상태로 돌아올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이게 맞는 설명인가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