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실청 올리고당으로 매실 담그기 (알토란 홍쌍리명인 만드는법)

집밥만들기

by 아빠빠빠 2019. 6. 11. 14:2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ㅎㅎ 이제 매실이 재철이죠?ㅎㅎ 장아찌담그시는분들 매실청 만드는분 분주한 요즘~~ 저는 작년에 담아놓은 장아찌가 있어서 올해는 매실청만 만들어볼까해요! 제가 자주보는 알토란에 매실 홍쌍리 명인이 있으신데 이분 장아찌, 매실청 만드는법이 그렇게 좋아서 ㅎㅎ 해마다 잘 담그고 있어요! 알토란 홍쌍리 명인은 올리고당 절반, 설탕 절반을 재료로 만드는데 설탕만 하는것보다 녹는거나 여러면에서 좋은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동안 설탕으로만 만들었던 분들은 이번에 올리고당으로 매실 담그기 해보셨으면 합니다. 좀 매실청 올리고당이 어색하기만하지만..진한맛의 매실청을 원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방법이라는 사실! 그럼 알토란 홍쌍리명인 매실청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우선 매실청 재료는 5kg, 올리고당 2.5kg, 설탕 2.5kg 기본 비율은 딱 맞은것 같구요!

저는 보통 장아찌든 청이든 굵은매실을 구매합다. 우선꼭지를 제거하세요~
10리터 유리병기준으로 매실2.5킬로 준비해 유리병으로 절반이상을 채워보세요
설탕보다는 올리고당을 1차적으로 넣어주세요

 

올리고당 다음은 백설탕 2.5칼로리를 넣어주세요
ㅊ초파리가 엄청좋아해서 창호지를 덮어주고 완전 밀폐가 중요하죠;;; 초파리 수천마를...

너무너무 간단한 매실청 만드는법~ 홍쌍리명인이 알려주신 올리고당으로 매실청 담그는법 간단하니 집에서따라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깊고진한맛..약 한달정도면 바로드셔도 좋을만큼 좋은맛이 나죠! 매실명인 홍쌍리 매실청만들기올리고당 설탕을 조합해 만드는 레시피를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