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토란 홍쌍리 매실장아찌 아삭하게담는법(매실/설탕3kg)

집밥만들기

by 아빠빠빠 2019. 6. 11. 13:53

본문

반응형

이제 매실을 수확하는 시즌이 왔죠?ㅎㅎㅎ 저희는 매실 장아찌, 매실효소까지 다 담그는 집이라~

씨앗빼는게 힘들어서 문제지만 한번해놓으면 두고두고 맛있게 먹기때문에 이렇게 정리해봅니다 ㅎㅎㅎ

알토란 홍쌍리 매실장아찌 아삭하게담는법을 준비해봤는데 ㅎㅎㅎ 저의 구구절절한 설명보다는 홍쌍리명인이 직접알려주신 비법이 더욱 더 효과적이겠죠?

 

매실장아찌 재료는 장아찌용매실(굵은매실 작으면 씨앗빼기 너무 어려워요)

설탕 3kg

홍쌍리 명인꺼는 확실히 식감이 예술인것 같아요~~~

아삭아삭하니 ~ㅎㅎ 딱이죠 저희집은 치킨무대신 매실장아찌를 먹을 정도로 가족들 모두들 좋아하구요

간단하면서도 디테일이 큰차이인 알토란 홍쌍리 명인 시작합니다!!

매실에 파인 선~아시죠!기 준으로 6쪽을 쪼개면 끝이랍니다 ㅎㅎ

 

큰 대야에~~ 조각낸 매실과 설탕을 섞어주세요
설탕을 충분하게 뿌려준다음에 24시간 숙성시켜주시면 됩니다 ㅎㅎ
이제 매실 수분이 쪽~~빠져서 장아찌 느낌이나요

 

숙성시킬 유리병에 (다이소에 5천원)매실 건더기를 옮겨 담아보세요
매실이 잠길만큼 물을 부어주고~ 마지막에 설탕을 듬뿍~
준비된 설탕을 전부 부어주면 끝

 

생각보다 간단하고 은은한 단맛이 기분좋은 매실장아찌 맞죠?

지금까지 알토란 홍쌍리 매실장아찌 아삭하게담는법을 준비해봤는데 ㅎㅎ 사실 손이 좀 가는것 말고는 크게 어려울게 없는것 같아요 물론 처음부터 아무런 정보도 없이 시작했다면 엄두도 안날것을 ㅎㅎ제가 자주가는 반찬집 언니는 반찬을 너무 잘만들어서 비법이 뭐냐 물어보니;;;;; 알토란, 만물상 열심히보고 따라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만큼 ㅋㅋㅋ 그맛과 방법을 너무 잘 알려줘서 알토란이 너무 고맙죠 ㅎㅎ오늘 배워온 홍쌍리님 매실장아찌 아삭하게 담는법 따라해보시고 좋은 반찬 많이 드세요^^ 오늘도 화이팅!

관련글 더보기